닫기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누구나”… 농식품부, ODA에 민간 아이디어 더한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2010012868

글자크기

닫기

세종 정영록 기자

승인 : 2025. 04. 22. 11:09

23일부터 내달 14일까지 공모전 개최
대상 선정 시 장관상 및 상금 500만원
우수 아이디어, 향후 정책에 적극 반영
[농식품부] 국제농업협력 아이디어 공모전_1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국제농업협력(ODA) 사업 활성화를 위해 '민관협력 모델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국제농업협력(ODA) 사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국민 누구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도록 공모전을 개최한다.

22일 농식품부에 따르면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민관협력 모델 아이디어 공모전'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과 기업이 ODA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우리 농식품 전후방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할 수 있는 민·관협력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는 것이 목표다.

제안 분야를 보면 △스마트팜, 농업기반, 농식품 가공·유통, 농기자재 등 농식품 및 전후방산업 △농업 정보통신기술(ICT), 농업정보시스템, 교육 및 전문인력 육성 △탄소중립 등 환경 문제로 구분된다.

농식품부는 심사를 거쳐 다음달 최종 수상작을 결정한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향후 ODA를 포함한 해외사업의 기획 및 추진 과정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우수 제안으로 선정되면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대상은 농식품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 원을 받는다. 최우수상과 우수상은 농정원상과 300만 원, 200만 원이 각각 수여된다.

정혜련 농식품부 국제협력관은 "이번 공모전은 개발도상국의 지속가능한 농업생산성 향상과 국내 농산업의 해외 진출 확대를 동시에 도모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국민과 기업, 업체 등 다양한 주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영록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