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패션그룹형지, ‘뉴 시니어 연구소’ 개소…시니어 시장 정조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3010013928

글자크기

닫기

장지영 기자

승인 : 2025. 04. 23. 15:38

송도 형지글로벌복합센터에 연구소 마련
트렌드 보고서 발간·사회공헌 프로그램 등 운영
[패션그룹형지] ‘뉴 시니어 연구소’ 개소_1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가운데)최준호 패션그룹형지 부회장(오른쪽 두 번째), 최혜원 형지I&C 사장(오른쪽 첫 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뉴 시니어 연구소' 개소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패션그룹형지
패션그룹형지가 '뉴 시니어 연구소'를 개소하고, 현판식을 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현판식에는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을 비롯해 주형환 저출산고령화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윤원석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청장, 최준호 패션그룹형지 부회장, 최혜원 형지I&C 사장 등이 참석했다.

연구소는 새로운 소비 주축으로 떠오르는 시니어 세대의 트렌드에 대응하고, 관련 단체나 연구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역할을 한다. 최준호 부회장이 연구소장을 맡아 조직 운영 및 연구 활동을 이끌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시니어TF'를 발족해 연구를 진행했으며, 지난 2월에는 시니어 TF 중점 추진 전략을 수립하기도 했다.

연구소는 정기적으로 '시니어 트렌드 보고서'도 발간한다. 시니어 대상 재교육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온라인 커뮤니티도 운영한다.

패션그룹형지 관계자는 "안정적이고 막강한 구매력을 바탕으로 미래 핵심 소비층으로 떠오른 시니어 고객에 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연구를 통해 충성 고객을 확보할 것"이라며 "고령화 사회에서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장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