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중기부, ‘케이(K) 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 해외 스타트업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8010016188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5. 04. 28. 12:00

선정되면 제품·서비스 현지화 등 제공
1
중소벤처기업부는 29일부터 '2025년 케이(K)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그랜드 챌린지'에 참여할 해외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케이 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는 해외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국내로 유치하기 위해 2016년부터 시작된 대표적인 인바운드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케이 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에 선정되면 제품·서비스 현지화·비즈니스 파트너 매칭, 법인 설립 등 한국 시장 진출에 필요한 프로그램이 제공되고 컴업 데모데이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 최대 1억원의 상금을 받게 된다.

중기부는 케이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그랜드 챌린지 사업의 정책적 성과를 제고하기 위해 해외 스타트업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프로그램을 기업 친화적으로 개편했다. 먼저 모집규모를 기존 40팀에서 80팀으로 확대하고 각국 대사관과 케이 스카우터(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한국 진출을 희망하는 해외 유망 스타트업 발굴)를 통해 추천을 받는 등 발굴 경로를 다양화했다.

또한 대표자 외에 소속 임직원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을 허용하고 컨설팅, 비즈니스 미팅 등을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해외 스타트업의 부담을 완화했다. 기업별 밀착지원을 위해 전담 매니저를 배치하고 한국 시장 진출·현지화 전략 수립, 대·중견기업 등 비즈니스 파트너 매칭, 투자유치 설명회 등 실질적 비즈니스 지원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고도화했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부 누리집 또는 케이 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K-Startup Grand Challenge) 공식 웹사이트에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