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벤처기업協, ‘청년일자리 강소기업 청년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30010018186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5. 04. 30. 15:00

청년일자리 강소기업 50개사와 청년서포터즈 50명 일대일 매칭
1
벤처기업협회는 30일 서울 구로구에 있는 벤처기업협회에서 청년일자리 강소기업 서포터즈 발대식을 진행하고 있다.
벤처기업협회는 30일 서울 구로구에 있는 벤처기업협회에서 '2025년 청년일자리 강소기업 청년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청년서포터즈는 청년 일자리 강소기업에 관심 있는 청년을 선발해 청년일자리 강소기업을 홍보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청년일자리 강소기업 50개사와 청년서포터즈 50명을 일대일 매칭해 운영하며 기업의 △조직문화 △근무환경 △복지제도 등을 소개한다.

발대식에는 청년일자리 강소기업 인사담당자, 청년서포터즈 등 100명이 온·오프라인 통해 참석했으며 매칭된 기업과 청년서포터즈가 상견례 , 홍보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년서포터즈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함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임명장 수여와 기업, 청년 간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선발된 청년서포터즈는 5월부터 8월 중순까지 자신이 담당하는 청년일자리 강소기업을 방문·취재하고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한다. 제작된 홍보 콘텐츠는 청년 일자리 강소기업 공식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각 청년서포터즈의 개인 SNS를 통해 공개된다.

청년서포터즈 수행을 완료한 청년에게는 고용노동부 장관 명의의 수료증과 활동비 35만원을 지급한다. 우수 활동자 5명에게는 벤처기업협회장 명의의 표창과 상금 55만원을 수여한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