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IBK기업은행, 디지털뱅커 ‘글로벌 최우수 중기대출 디지털 솔루션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514010006254

글자크기

닫기

임우섭 기자

승인 : 2025. 05. 14. 11:22

IBK BOX 등 중소기업 맞춤 디지털 혁신 호평받아
기업은행 전경사진(가로)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글로벌 디지털 금융 전문지 디지털뱅커가 주관 Global SME Banking Innovation Awards 2025에서 '글로벌 최우수 중기대출 디지털 솔루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중소기업 전용 디지털 플랫폼 'IBK BOX'와 그 핵심 서비스인 대출통로 BOX의 혁신성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디지털뱅커는 구체적인 시상 사유로 "IBK BOX는 국내 최초의 웹 기반 중소기업 경영지원 플랫폼으로 누구나 별도 앱 설치 없이 이용 가능하다"며 "안면인식, 공공 마이데이터 활용 등 최신 기술을 적용해 금융 접근성과 편의성을 크게 높인 점이 혁신적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자동 서류 수집과 디지털 심사 등 혁신 기술을 활용해 복잡한 대출 과정과 문턱을 없앤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김성태 기업은행장은 "고객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는 것이 곧 가치를 제공하는 길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가치금융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임우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