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굳닷컴은 단순한 리빙몰을 넘어 고감도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플랫폼으로의 포지셔닝을 강화하고 있다. 핵심 전략 중 하나로 지난 4월에는 해외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를 큐레이션해 소개하는 '프리미엄 탭'을 신설했다. 현재 해당 탭에는 △가구 △조명 △음향가전 △리빙 △라이프스타일 등 총 5개 카테고리로 구성된 약 50개 글로벌 하이엔드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프리미엄 탭 론칭 이후 프리미엄 제품군의 매출은 두 달간 전년 동기 대비 약 4배 이상 증가했다. 특히 고급 조명 등 실용성과 미감을 겸비한 인테리어 포인트 아이템들이 높은 수요를 이끌어냈다. 굳닷컴은 프리미엄 제품군 외에도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큐레이션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푸드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통해 영 컨슈머의 취향과 경험을 중심에 둔 테마형 기획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
신세계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MD 영역을 유연하게 확장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