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HDC현대산업개발,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 1순위 청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1010000069

글자크기

닫기

이수일 기자

승인 : 2025. 07. 01. 08:45

1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 조감도.
HDC현대산업개발은 1일 경기 안양시 만안구 박달동 111-1번지 일원에 건립되는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의 1순위 청약 접수를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후 2일엔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하고, 8일엔 당첨자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 금액 이상을 납입한 만 19세 이상 수도권(경기·서울·인천) 거주 국민이면 청약에 나설 수 있다.

신한아파트 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해당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7개 동, 총 50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55~84㎡ 144가구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는 입주민이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으로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단지다. 공동현관 및 세대현관 안면인식 원패스 시스템, 동체감시기 침입감시 등으로 입주민들의 안전에도 신경을 썼다.

빈 주차공간 알림 시스템도 도입돼 사전에 등록한 주차장 내 선호 구역 중 빈 공간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안내 받을 수도 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휘트니스, 샤워실, 골프연습장, 스터디라운지, 독서실, 어린이집, 경로당, 맘스카페 등이 있다.

단지는 KTX광명역, 1호선 안양역의 가치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입지를 갖췄다. 단지 앞 정류장에는 10개의 버스 노선(M버스 포함)이 운영 중이다. 각 노선별로 KTX광명역, 수도권 전철 1호선 안양역 등으로 이동한다. M버스 이용시 서울 사당역으로 환승 없이 한번에 30분 대에 도달할 수 있다. 광명역, 안양역에는 각각 신안산선(2026년 개통 예정), 월·판선(2028년 개통 예정) 등의 철도 호재가 있다. 안양시에는 GTX-C노선(예정), 인·동선 등이 예정돼 있다.

입주민은 도보로 삼봉초등학교를 통학할 수 있으며 주변으로 박달중, 안양중, 안양고 등 다수의 초등·중·고등학교가 밀집돼 있다. 안양외고까지 인근에 자리해 있다. 단지에 안양천 방향으로 통하는 보행자 출입구가 마련되는데, 이곳을 통하면 안양천 수변공원을 단지 앞에서 누릴 수 있다. 박달 어린이공원 등이 가까운 곳에 자리해 있다.
이수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