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디지털 아트 플랫폼 ‘세번째공간’, 삼성 스마트 TV앱 론칭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4010002758

글자크기

닫기

김윤희 기자

승인 : 2025. 07. 04. 14:32

clip20250704142453
디지털 아트 플랫폼 '세번째공간' 삼성 스마트 TV앱 출시./제공=세번째공간
디지털아트 유통 플랫폼 세번째공간이 '세번째공간 삼성TV 앱'을 공식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해당 앱을 통해 이용자는 삼성전자 스마트 TV에서 세번째공간의 디지털 아트를 감상하고 NFT 형태로 소장할 수 있다. 특히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다양한 디지털 아트 콘텐츠를 무료로 감상 및 구매할 수 있다.

이용자는 마음에 드는 디지털 아트 작품들을 'QR 코드 연동 기능'을 통해 바로 구매할 수 있다. 작품에 표기된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세번째공간 모바일 페이지로 연결돼 작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한 작품은 세번째 공간 웹사이트 및 모바일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번째공간은 이용자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추후 검색 기능과 플레이리스트 기능을 강화해 사용자의 기분이나 취향에 맞는 작품을 추천받을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김윤수 세번째공간 대표는 "디지털 아트는 이제 일상속에서 쉽게 경험할 수 있는 현대 예술의 새로운 형태로 자리잡았다"라며 "TV라는 친숙한 매체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예술을 일상에서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번째공간 앱은 일부 삼성 TV 모델에서는 다운로드가 필요하며, 모든 삼성 스마트 TV 모델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김윤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