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알림]초고령사회, 보험산업 역할 재정립 및 시니어비즈니스 방향 모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5010002983

글자크기

닫기

 

승인 : 2025. 07. 06. 18:00

28일 제2회 아시아투데이 보험세미나 개최
'전국 12대 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는 김한규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함께 오는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제2회 보험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이번 세미나는 '초고령사회, 시니어세대를 위한 보험서비스 방향 및 정책적 지원방안'이라는 주제로 진행됩니다.

대한민국은 지난해 12월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 인구의 20%를 넘어서는 초고령사회에 진입하며, 인구구조의 큰 변화를 맞이했습니다. 이러한 인구변화는 우리의 산업구조에도 상당한 변화를 가져올 수밖에 없는데요. 특히 출산율 하락으로 인구가 감소하는 상황에서 초고령사회 진입은 보험산업의 위기로 평가되는 상황입니다.

이에 우리 사회의 안전망 중의 하나인 보험산업 역할의 재정립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보험사들이 전통보험 비즈니스 외에도 앞다퉈 요양산업과 인슈어테크, 헬스케어 산업에 뛰어드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보험영역에서의 시니어 비즈니스는 새로운 성장 동력이지만, 아직 갈 길이 먼 상황입니다. 글로벌 보험사나 빅테크 기업과의 경쟁은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는데, 법적·제도적 규제 해소도 절실한 상황입니다.

이에 아시아투데이는 이번 보험세미나를 통해 보험사들이 신성장 사업으로 주목하고 있는 '시니어 비즈니스'의 현주소와 과제에 대해 진단하고, 정책적 지원방안에 대해서도 조명합니다.

김한규 의원이 참석해 금융당국 관계자와 학계, 보험전문가들과 함께 초고령사회에서 보험산업 경쟁력 제고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주최: 김한규 더불어민주당 의원

▶주관: 아시아투데이

▶후원: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일시: 2025년 7월 28일(월) 오전 9시 30분 ~ 12시

▶장소: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

▶문의: 아시아투데이 경제부, (02)769-5188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아투골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