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솔제지, 멸균팩 재활용 백판지 GR 인증 획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9010004996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5. 07. 09. 09:12

원료 65% 이상 재활용 소재 사용
1
한솔제지 GR 인증 획득 이미지.
한솔제지는 멸균팩을 재활용해 만든 백판지 제품이 업계에서 처음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국가기술표준원(KATS)로부터 GR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GR(Good Recycled) 인증은 제품의 품질과 친환경성을 정부가 보증하는 제도로 재활용 제품에 대한 소비자 신뢰 제고와 시장 활성화를 목적으로 1997년 도입됐다. 국가기술표준원이 국내 생산된 재활용 제품의 강도, 내구성과 같은 품질 요소 등 환경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이번에 GR 인증을 획득한 백판지 제품은 생활용품, 가공식품, 화장품 등 다양한 제품의 포장재로 사용된다. 해당 제품은 원료의 65% 이상을 재활용 소재로 사용됐으며 특히 멸균팩을 재활용한 원료가 10% 이상 함유됐다.

멸균팩(펄프·합성수지·알루미늄으로 구성된 종이팩)은 일반팩(펄프와 합성수지로 만든 우유팩)과 달리 공기 차단을 위해 내부에 알루미늄 막이 추가돼 재활용이 어려운 소재로 현재 국내에서의 재활용률이 2%가 채 되지 않는 상황이다. 한솔제지는 2023년 70억원을 투자해 종이팩 재활용 설비를 도입해 우수한 품질의 백판지로 재탄생시켰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원 재활용 기술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자원순환 생태계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