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중기부, 바이오 등 5대 핵심 분야 AX 스타트업 90개사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10010005780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5. 07. 10. 12:00

'2025년 핵심 도메인 AX 스타트업 육성 사업' 11일 공고
1
중소벤처기업부는 '2025년 핵심 도메인(특정 산업이나 영역·범위) 인공지능 전환(AX)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육성 사업'을 공고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 3단계 프로그램의 1단계 마이크로(Micro) 초격차 프로그램 중 AI 스타트업 특화지원 사업이 2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이번 2차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추가·확대 편성했다.

중기부는 AI 스타트업 주도로 핵심 산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 등에 혁신 AX 기술을 확산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해 기업의 생산성 증가 등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 사업을 마련했다.

이번 공고로 총 90개의 AX 스타트업을 선발하며 주요내용은 바이오 등 AX 기술을 통해 경제·사회적 성과 창출 가능성이 높은 5대 핵심 도메인의 고도 기술을 보유한 혁신 AI 스타트업 50개사를 선발한다. 선발된 기업에는 도메인 AX 모델 개발과 기술 고도화 등 기술사업화 자금 최대 1억원을 지원한다. 또한 도메인 특성에 따라 '인공지능융합사업단' 등 주관기관의 컴퓨팅 자원, 실증장비 등 인프라 활용을 제공한다.

대·중견기업, 중소기업, 소상공인, 공공기관 등 다양한 도메인 AX 수요기관의 제품과 서비스 등에 AX를 적용해 기술을 고도화하고 범용 활용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AX 프로젝트'를 공동 수립한 유망 AI 스타트업 40개사를 선발한다. 선발된 기업에는 협업 자금 최대 1억원과 신규 판로 확보 등을 지원한다.

이번 공고는 11일부터 8월 1일까지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이 사업에 선발돼 지원 받은 스타트업 중 성과 평가를 통해 우수 성과를 창출한 스타트업은 내년도 초격차 스타트업 사업으로 연계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중기부는 이번 공고 이후 '초격차 LLM 챌린지'를 추가 공고할 계획이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