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새마을금고중앙회, 정보보호의 날 맞아 캠페인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10010005897

글자크기

닫기

김민혁 기자

승인 : 2025. 07. 10. 10:21

중앙회장·임직원 참여해 정보보호 실천 독려
“조직 차원의 보안실천 문화 자리잡길 기대”
새마을금고, 정보보호 캠페인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오른쪽에서 세 번째)이 지난 9일 서울 강남구 새마을금고중앙회 본부와 서울 강서구 새마을금고 IT센터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사내 정보보호 실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9일 정보보호의 날을 맞이해 서울 강남구 새마을금고중앙회 본부와 서울 강서구 새마을금고 IT센터에서 새마을금고중앙회 직원을 대상으로 출근길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정보보호의 날'은 사이버 위협에 대한 국민 인식을 높이면서 정보보호의 생활화를 장려하기 위해 정부가 지정한 법정 기념일이다. 매년 7월 둘째 주 수요일로 지정돼 있다.

이번 캠페인에는 새마을금고중앙회장과 전무이사, 감사위원장, 금고감독위원장을 비롯해 정보보호부문장 이하 부문 내 직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이들은 출근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정보보호 실천 수칙을 배포하면서 홍보간식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정보보호 실천을 독려했다.

캠페인에서는 '정보를 소중하게, 보안은 철저하게'라는 슬로건 아래에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알렸다. 또 정보보호 생활화를 위한 실천수칙이 배부됐다. 캠페인이 직원들의 보안의식 제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디지털 시대, 정보 유출에 대한 위험이 날로 커지고 있는 만큼 생활 속 작은 실천이 매우 중요한 시기"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정보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함께 조직 차원의 보안 실천 문화가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민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