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이벤트는 내수 소비 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 연말까지 △소기업·소상공인 국내여행 지원 △노란우산과 함께하는 국내여행 프리퀀시(여행후기 이벤트) 두 가지 이벤트로 진행된다. 먼저 소기업·소상공인 국내여행 지원을 통해 여름성수기 5000명, 비성수기 1만5000명 최대 총 2만 명의 소기업·소상공인이 노란우산에서 이용가능한 10개 리조트사의 휴양시설을 최대 50% 할인을 적용해 이용할 수 있다.
다음으로 노란우산과 함께하는 국내여행 프리퀀시는 노란우산이 보유한 리조트를 통해 국내여행을 간 가입자들이 여행 중 지역 소상공인 상점 방문 사진과 숙박설 사진을 포함한 총 5장의 사진을 제출하면 매달 100명을 추첨해 소상공인사랑상품권 10만원을 모바일로 지급하는 이벤트이다. 소상공인사랑상품권은 중기중앙회가 발행하는 모바일 소비 쿠폰으로 전국 제로페이 소상공인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노란우산에서는 가입자를 위해 법률·세무·노무 등 경영자문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교육과정 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 회장은 "그동안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한 소기업·소상공인의 복지 혜택을 확대하는데 노력해 왔고 소기업·소상공인의 휴가 지원이 국내 여행 활성화와 지역경제 회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입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소기업·소상공인의 복리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