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부터 까사미아의 매트리스 시리즈로 운영되던 마테라소는 2023년 7월 수면 전문 브랜드로 확장 전환, 올해 브랜드화 2주년을 맞았다. 마테라소는 이를 기념해 1000만원대에 달하는 고가 매트리스 컬렉션 '헤리티지'를 출시해 국내 프리미엄 침대·매트리스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브랜드 존재감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헤리티지는 마테라소가 추구해온 수면 철학을 집약해 구현한 브랜드 최상위 컬렉션으로 고급 자연 소재의 조합과 구조적 설계의 정밀도를 끌어올려 완성도를 높였다. 칼리코 코튼 포켓 스프링은 염색이나 표백을 거치지 않은 100% 면으로 스프링을 감싸고 수작업으로 연결한 독립식 구조가 특징이다. 헤리티지 컬렉션은 프리미엄 스프링을 기존 포레스트 컬렉션 대비 1.7배 더 채웠다. 최고급 천연 소재 말총을 사용한 것도 강점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신세계까사 관계자는 "이번 마테라소 헤리티지 컬렉션 출시를 기점으로 제품 라인과 유통 접점을 단계적으로 넓히며 브랜드 규모를 본격 확대해 나간다"며 "하반기에는 마테라소 헤리티지와 조화를 이루는 프리미엄 침실 가구를 선보여 공간 전체의 감도를 중시하는 고급 인테리어 수요층까지 아우를 방침"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