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삼성생명, 체육진흥공단과 손잡고 ‘슬리머니 전환서비스’ 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17010010141

글자크기

닫기

김민혁 기자

승인 : 2025. 07. 17. 13:37

국민체육진흥공단 튼튼머니, 슬리머니로 전환해 건강용품 구매 가능
보험사와 공공기관 손잡아 헬스케어 시장 확장 도모한 첫 사례
250717 보도사진_삼성생명 슬리머니 전환서비스
/삼성생명
삼성생명은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손잡고 공단의 스포츠인센티브인 튼튼머니를 슬리머니로 전환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튼튼머니는 체력측정과 체육활동 인증 시 쌓을 수 있는 포인트로, 이번 서비스를 통해 삼성생명 슬리머니로 전환하면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슬리머니는 자유로운 적립과 사용이 가능한 삼성생명의 통합포인트다. 삼성생명 건강관리 앱 '더헬스'를 통해 지난 4일부터 포인트 전환 사전예약을 받고 있으며 오는 30일부터는 실시간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슬리머니로 전환된 포인트는 운동 중 골절 등의 사고를 보장하는 삼성생명 다이렉트 건강보험의 초회보험료 납부와 스마트워치, 홈트레이닝 기구, 영양제 등 건강관리 물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

삼성생명은 체육진흥공단의 포인트 전환서비스 협업은 보험사가 공공기관과 힘을 모아 헬스케어 시장의 확장을 도모한 첫 사례다. 앞으로도 삼성생명은 체육진흥공단뿐 아니라 지자체와도 협력을 확대한다는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별 건강과 질병 문제를 연구하고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 개발을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여러 기관과 협력해 국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보험을 넘어 국내 헬스케어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민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