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정관 산업부 장관 후보자 “에너지고속도로 반드시 해야 하는 이슈”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17010010173

글자크기

닫기

김동욱 기자

승인 : 2025. 07. 17. 13:59

선서하는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YONHAP NO-3654>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선서하고 있다. /연합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가 17일 이재명 대통령의 대선공약인 에너지 고속도로 건설과 관련해 "반드시 해야 하는 이슈"라고 말했다.

김 후보자는 이날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이 같이 밝혔다. 이 대통령은 에너지 고속도로 건설을 대선공약으로 내세운 바 있다.

김 후보자는 "(장관으로) 취임하게 된다면 여야 의원들, 지자체, 관련기관과 함께 (에너지고속도로를) 잘 만들어 보도록 하겠다"고 했다.

김 후보자는 RE100 산업단지 조성과 관련해선 "필요한 기업이 있는 현실"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 송전망 비용 절감 등 많은 장점이 있다"라고 했다.

앞서 김 후보자는 모두발언에서 "에너지 고속도로 등 전략 인프라와 시스템을 통해 전력시장의 유연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 지역간 전력 불균형을 해소해 나가겠다"고 했다.

또 "RE100 산단조성, 과감한 규제 혁신과 인센티브로 기업의 지방투자를 촉진하고, 부처협력으로 정주 여건을 확충해 지역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해 실질적 성과를 내겠다"고 덧붙였다.
김동욱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