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메인비즈協, 청년 소프트웨어 인재·중기 채용 연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18010010927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5. 07. 18. 16:48

'2025년 SW 잡 브릿지 데이(DAY)' 개최
1
메인비즈협회는 18일 서울 중구에 있는 서울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2025년 SW 잡 브릿지 데이(DAY)'를 개최했다.
메인비즈협회는 18일 서울 중구에 있는 서울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2025년 SW 잡 브릿지 데이(DAY)'를 개최했다.

스프트웨어(SW) 분야 청년 구직자와 우수 중소기업 관계자 등 100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헸다. 특히 참여한 청년들은 실제 현장 적용에 가능한 SW 프로젝트를 발표했으며 이어서 현장 면접관들이 우수한 성과를 거둔 팀을 선정해 시상식을 진행했다.

심사 결과 '지역 공동체 플랫폼' 팀이 독창성과 기술 활용도 등 종합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상(서울지방고용노동청장상)을 수상했고 '문해력 향상 플랫폼 Readforce' 팀과 '길거리 간식 정보 플랫폼' 팀이 우수상(메인비즈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에는 9개 우수 SW기업이 현장 1차 면접을 진행했다. 해당 기업들은 향후 2차 면접, 평가 절차를 통해 최종 채용 여부를 결정한다.

김명진 메인비즈협회장은 "이번 행사는 청년 인재가 자신의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이자 혁신형 중소기업이 미래 인재를 직접 발굴하는 실질적인 연결의 장이 됐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인재 확보와 청년의 진로 설계를 적극 지원하는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