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에이스침대, 대리점서 민생회복 소비쿠 사용 가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21010011774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5. 07. 21. 11:08

오늘부터 신청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전국 115개 대리점에서 사용 가능
1
에이스침대 대리점 현장 이미지,
에이스침대는 전국 에이스침대 대리점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민생회복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고 21일 밝혔다. 쿠폰 지급기간에 맞춰 고객 체감 혜택을 높이기 위한 구매 지원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민생경제 회복·소비 활성화, 소상공인·자영업자 매출 확대를 위해 올해 정부가 시행하는 사업이다. 소득수준에 따라 기본 15만원에서 최대 55만원을 전국민에게 단계적으로 지급한다. 오늘부터 1차 신청·지급이 시작된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연 매출 30억원 이하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전통시장과 동네마트, 음식점, 학원, 편의점·카페 등 프랜차이즈 가맹점이 포함된다. 에이스침대의 경우 전국 122개 중 115개 대리점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처에 포함된다. 일부 대리점과 직영점 3곳, 백화점·아울렛 입점 매장 70곳 등은 제외된다.

가구업계는 대형 유통채널이 사용처에서 제외된 이번 사업 특성상, 이사·혼수철을 앞두고 대리점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일부 쿠폰이 지역사랑상품권 형태로 지급되면서 지역 대리점 중심의 오프라인 소비가 활발해질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한 대리점이 전국적으로 분포되어 있는 만큼 어느 지역에서든 소비자들이 혜택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정책 지원을 통해 내수 활성화와 지역경제 회복이라는 취지에 보탬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