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중기중앙회, 중소기업공제기금 온라인 가입 프로모션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23010013082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5. 07. 23. 12:00

온라인 가입자에 소상공인사랑상품권 제공
1
중소기업중앙회는 민생경제 회복 캠페인의 일환으로 중소기업공제기금 온라인 가입 프로모션을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 소비촉진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공제기금 온라인 가입자에게 소상공인사랑상품권 5만원권을 제공한다. 소상공인사랑상품권은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위해 중기중앙회가 발행하는 모바일 소비 쿠폰으로 전국 제로페이 소상공인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공제기금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가입 대상이며 월 300만원 한도로 적금(만기이율 3.0%)을 납입할 수 있다. 납입부금 잔액을 기준으로 최대 3배까지 평균 5.7% 수준의 금리로 신용대출이 가능하며 한도가 부족한 경우 부금 잔액의 10배까지 4.25%의 금리로 부동산담보대출(후순위 가능)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집중호우·태풍·산불 등 재난으로 피해가 발생한 경우 2%포인트 감면된 금리로 재해대출을 활용할 수 있다.

최근 기업대출 연체 증가에 따라 시중은행들이 중소기업·소상공인 대출을 기피하는 가운데 공제기금은 담보여력이 부족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신용대출을 적극 지원해 중기·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이창호 중기중앙회 공제사업단장은 "이번 공제기금 프로모션을 통해 경기침체로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목돈 마련과 함께 휴가자금, 재해복구자금, 명절자금 등 긴급한 운영자금 수요에 미리 대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제기금 가입·대출 신청은 중기중앙회 고객센터, 홈페이지, 모바일 앱에서 가능하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