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수 전달하며 직원들과 직접 소통
체감온도 오르면 휴식시간 2배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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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일 한화오션은 김희철 대표가 거제사업장 생산 현장을 찾아 온열질환 예방 지원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제조총괄 이길섭 부사장 등 생산·안전 담당 임원들과 함께 1도크 주변 휴게실을 방문해 휴식 공간의 환경을 직접 점검했다. 도보로 걸어다니며 각 시설의 상황을 모두 확인한 김희철 대표는 현장에서 만난 근로자들에게 체온을 낮춰줄 방열 용품을 직접 건넸다.
이날 김 대표가 근로자들의 체감온도를 낮추기 위해 준비한 개인용 쿨토시, 쿨마스크는 각 2만5000개에 달했다.
김 대표는 현장에서 만난 근로자들에게 시원한 음료를 직접 나눠 주기도 했다. 김 대표는 "그 어떤 것 보다도 중요한 건 여러분의 건강과 안전"이라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같은 날 한화오션 거제사업장에선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캠페인도 진행됐다. 사업장 곳곳에는 온열질환 예방 홍보 현수막과 안내문을 게시했다.
또 체감온도에 따라 오전과 오후 휴식시간을 기존보다 2배로 늘리는 등 탄력적으로 휴식 연장하는 제도를 새롭게 시행했다. 에어컨, 정수기, 식염포도당 등이 비치된 임시 휴게실은 지난해 대비 3배 늘렸다. 이 밖에 이동식 대형 에어컨인 스팟쿨러 200여 대에 더해 작업 시 온도를 낮춰 줄 에어자켓, 쿨링기, 차광막, 파라솔 등을 추가 구매해 현장에 1220여 개를 보급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