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운전 실질적 가이드 및 콘텐츠 제공
|
새롭게 바뀐 서비스는 '캐롯 주행분석 서비스'라는 명칭으로 제공되며, 기준 '굿드라이브'는 할인 특약 전용 서비스로만 유지된다.
이번 서비스 개편은 단순한 주행 점수 제공을 넘어, 운전자 스스로 더 나은 운전습관을 형성하고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기존과 같이 캐롯손보의 보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캐롯 앱만 있으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때문에 더 많은 운전자에게 안전운전의 경험과 가이드를 제공할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개편에서 가장 큰 변화는 안전운전 평가지표다. 기존에는 제한속도 준수율을 중심으로 한 '정속율'이 평가 기준이었지만, 앞으로는 급가속, 급감속, 급출발, 급정지 등 사고와 밀접한 4가지 운전 행동을 기반으로 '안전점수'를 산정하게 된다.
단순한 속도 중심의 평가를 넘어 운전자의 전반적인 운전 태도까지 정밀하게 분석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서비스 방식도 실용적으로 바뀌었다. 기존처럼 수치만 보여주는 데 그치지 않고, 개인별 주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안전운전 가이드를 함께 제공해 운전자 스스로 주행 습관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신규 콘텐츠로 '주차스쿨' 프로그램도 함께 도입돼 주차 사고 예방에 도움 주며, 향후 다양한 생활 밀착형 콘텐츠도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케롯손보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운전 가이드를 중심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라며 "캐롯 주행분석 서비스를 통해 좋은 점수를 만들고 안전운전을 하는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