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벤처업계 “한성숙 장관 벤처기업 정책적 지원 역할해야”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24010014091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5. 07. 24. 11:06

벤처기업협회, 한성숙 신임 중기부 장관 취임 관련 입장 밝혀
1
벤처업계는 25일 한석숙 중소벤처기업부 신임 장관 취임 관련해서 "취임을 축하하며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벤처기업협회는 이날 "한 신임 장관은 기업인 출신 정보기술(IT) 전문가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인공지능(AI) 시대에 혁신을 이끌고 대한민국 벤처 생태계의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를 이끌 수장으로 기대가 크다"며 "특히 창업은 개인의 도전이 아닌 국가 성장전략의 핵심이라고 밝힌 소신에 공감하며 대한민국이 올바르게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고 강조했다.

협회는 "정부가 추구하는 AI 강국, 기술주도성장 등 '진짜 성장'을 하기 위해 핵심 역할을 담당하는 것이 바로 벤처기업이며 이를 위한 정책적 지원과 환경을 조성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며 "벤처업계 현안으로 벤처금융시장 확대, 규제 혁신, 근로시간제도 유연화 등 혁신벤처생태계 강화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했다.

또한 "최고 수준의 벤처 4대 강국 도약 종합대책 수립에 있어 속도감 있게 추진해 대한민국 벤처가 세계를 선도할 수 있도록 벤처 생태계를 조성해 주기를 희망한다"며 "벤처업계도 신임 중기부 장관과 적극 협력해 대한민국 벤처가 '진짜 성장'을 할 수 있는 핵심 역할을 다하겠다"고 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