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카카오헬스케어·에이슬립, ‘파스타’에 수면 분석 AI 탑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24010014352

글자크기

닫기

김영진 기자 | 현주연 인턴 기자

승인 : 2025. 07. 24. 15:10

AI 수면 분석 기술 전략적 활용
임상 연구·공동 마케팅 등 협력도
25.07.24[카카오헬스케어 보도사진] 카카오헬스케어, 에이슬립과 슬립테크 제휴 … 파스타에 수면 분석 AI 탑재
이동헌 에이슬립 대표(왼쪽)과 황희 카카오헬스케어 대표가 지난 23일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했다./카카오헬스케어
아시아투데이 김영진 기자·현주연 인턴기자 = 카카오헬스케어는 국내 슬립테크 기업 에이슬립과 만성질환 관리에 인공지능(AI) 수면 분석 기술을 전략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하반기 중 모바일 건강관리 솔루션 '파스타(PASTA)'에 에이슬립의 수면 분석 AI '슬립트랙(SleepTrack)'을 탑재한다. 수면 데이터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임상 연구와 공동 마케팅 등 협력도 이어나갈 계획이다.

파스타 앱에 적용될 슬립트랙은 수면 시 스마트폰을 가까이 두면 이용자의 수면 중 호흡 소리를 기반으로 수면 상태를 측정해 분석해 준다. 이용자는 수면 시간과 수면 패턴 외에도 얕은 잠, 깊은 잠, 렘수면 등 수면 상태 비율을 포함한 상세 수면 분석 결과를 직관적으로 확인해 건강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이번 협업으로 파스타를 통해 별도 기기나 비용 없이 수준 높은 수면 분석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수면 분석 결과는 파스타에 자동으로 기록돼 체중·혈당 등 건강 지표와의 연관성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헬스케어는 AI 식사 기록, 웨어러블 기기 연동을 통한 운동 자동 기록, rPPG(원격 광혈류측정) 기술 기반 스트레스 측정에 이어 수면 분석 AI 기능을 추가해 혈당과 비만 등 개인 맞춤형 만성질환 건강관리 서비스로 진화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동헌 에이슬립 대표는 "에이슬립의 AI 수면 분석 기술과 국내 대표 헬스케어 플랫폼 파스타의 만남은 수면 데이터를 혈당·체중 관리와 접목한 첫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수면 기술이 디지털 헬스 분야에서 본격적으로 활용되기 시작한 만큼 이번 협력을 계기로 향후 공동 연구 등을 진행하며 보다 혁신적인 수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라고 전했다.

황희 카카오헬스케어 대표는 "만성질환은 식사, 운동,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수면과도 직접적인 관련성이 높은데 이번 협업으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를 한층 고도화할 수 있게 됐다"라며 "다양한 기술 개발 및 적용을 통해 파스타 앱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영진 기자
현주연 인턴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