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과 디지털 간 균형 유지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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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일 현대카드에 따르면 정 부회장은 최근 송승헌 맥킨지 앤드 컴퍼니(McKinsey & Company) 한국 오피스 대표와 대담을 진행했다.
정 부회장은 "향후 10년 안에 현대카드를 글로벌 데이터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시키기 위한 전환을 계속 이어나가고 싶다"며 "마케팅, 금융, 디지털 영역에서 우리가 이뤄낸 디지털 혁신은 앞으로 주요 도약을 위한 강력한 기반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정 부회장은 앞으로의 10년은 금융의 본질에 집중해야 하는 시기라고 진단했다. 그는 "저성장, 인구 감소, 내수 침체 등 한국 경제가 직면한 도전 과제를 고려할 때, 지금은 핵심 기반을 더욱 강화해야 할 시기"라며 "데이터, 디지털 전환, 혁신 모두 중요하지만 이제는 그 어느 때보다도 금융의 본질에 더 깊이 집중하려고 한다"고 전했다.
현대카드의 성장 시기에 대해서는 3단계로 분류했다. 1단계는 마케팅 중심 전략에 집중했던 시기였으며, 2단계는 데이터와 기술 중심으로의 전환을 시작한 때다. 현재의 현대카드는 3단계에 접어들었고, 글로벌 상업화된 '데이터 플랫폼'으로 인정받는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정 부회장은 "이제는 일정 수준의 디지털 역량을 갖춘 만큼, 앞으로의 핵심은 금융과 디지털 간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라며 "지금은 과감히 확장하거나 새로운 것을 시작하기보다는, 균형을 지키고 마무리를 잘 짓는 것에 중점을 두고 싶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