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 활용, 누적 153만건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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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일 에쓰오일은 정유사 연계 탄소중립포인트 발급 고객이 누적 1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2023년 3월에 시작한 이 서비스는 에쓰오일이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협업해, 전자영수증 발급 1건당 100원의 탄소중립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생활 실천형 캠페인이다. 종이영수증 1장을 줄일 때마다 1.7g의 탄소배출 저감과 0.7g의 쓰레기 배출량 저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에쓰오일 자체 모바일 앱 'MY S-OIL'을 통해 전자영수증과 탄소중립포인트를 발급한 건수는 현재까지 총 153만건으로 나타났다. 'MY S-OIL' 앱 설치 고객 수도 같은 기간 동안 44만명에서 87만명으로 두배 가까이 늘었다. 또한, 'MY S-OIL' 앱을 사용할 수 있는 주유소 수 역시 2023년 3월 기준 351개소에서 현재 1,700개소로 대폭 늘어 고객 편의를 확대하고 있다.
탄소중립포인트 서비스는 'MY S-OIL' 앱에서 로그인 후 전자영수증 받기를 선택하고, 탄소중립포인트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이용 가능하다. 적립된 탄소중립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전자영수증은 모바일 앱을 통해 안전하게 관리되기 때문에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적고, 실물카드 없이 '빠른주유' 결제, 보너스포인트와 주유 실적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점 등이 스마트한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S-OIL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원 절약과 고객 편의를 고려해 전자영수증 이용 확대 캠페인을 지속하고, 고객과의 소통 및 ESG 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