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사는 경기장의 순간을 콘텐츠로 가공해 일상 속 스포츠 경험으로 연결한다는 구상이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해 호각에 투자하며 AI스포츠 미디어 서비스 시장 진출을 알렸다. 지난해 9월 FIFA가 주관하는 '2024 서울 홈리스월드컵'을 호각 앱으로 전세계에 생중계하며 기술력을 검증받았다. 이후 대한체육회, 지자체 등과 협력해 아마추어 스포츠와 생활체육 대회를 성공적으로 중계해왔다.
KT스카이라이프는 포착을 통해 본격적인 시장 확보에 나선다. 우선 지자체, 학교, 스포츠 센터 등의 주요 체육시설을 대상으로 B2G?B2B 기반 스포츠 콘텐츠 생산 인프라를 확대할 계획이다.
AI기술을 활용한 포착은 기존 스포츠 중계 대비 90% 이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공공?민간시설의 경우 포착을 통해 지역 아마추어 스포츠 대회와 생활체육 콘텐츠 생산이 용이하다. 콘텐츠 자산 확보를 통한 수익 창출도 기대되는 요인이다.
KT스카이라이프는 이달 초 강릉시체육회, 강릉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강릉시 내 학교와 체육시설에 AI스포츠 중계 시설을 구축 중이다. 대한체육회 주관 '생활체육대축전'과 '전국소년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중계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자체와 학교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B2C 시장 공략에도 나선다. 포착 앱을 설치한 개인 고객은 실시간 경기 영상 시청, 하이라이트 편집, SNS 공유 등을 통해 스포츠 커뮤니티를 경험할 수 있다.
KT스카이라이프와 호각은 8월 5일부터 20일까지 '2025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의 전 경기를 포착 앱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최영범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AI 기술로 탄생한 포착은 스포츠의 모든 순간과 기록을 콘텐츠로 전환하고, 이를 커뮤니티로 연결하는 스포츠 부스팅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전국 스포츠 현장에 인프라를 지속 확산시켜 대한민국 스포츠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