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로얄아카데미, 필리핀 의대 진학 위한 ‘프리메디·본과 편입 과정’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29001545254

글자크기

닫기

정아름 기자

승인 : 2025. 07. 29. 15:53


로얄아카데미(Royal Academy)는 필리핀 의대 진학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정규 프리메디 2.5년 BS 과정'과 '의대 본과 편입 과정'으로 구성된다. 특히 필리핀 보건복지부 인증 의과대학들과의 공식 계약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커리큘럼을 갖췄다. 

 

필리핀에서 진행하는 정규 프리메디 2.5년 과정 (BS Biology 학위 수여)은 미국식 의대 커리큘럼에 기반해 의대 본과(MD)에 진학하기 위한 필수 전공 과목들을 포함한다. 로얄아카데미에서 준비하는 2.5년 정규 BS 과정은 총 6학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졸업 시 필리핀 교육부 인가의 정식 학사학위(Bachelor of Science)를 취득하게 된다. 해당 학위는 한국 보건복지부의 국시 응시 자격 검토 시 주요 기준이 되며 미국, 캐나다, 호주 등 영어권 국가의 의사면허 취득에도 활용 가능하다.

 

의대 본과 편입 과정 미 간호학과, 생물학과 등 보건계열 전공의 학사학위를 보유한 학생들은 프리메디 과정을 면제받고 곧바로 의대 본과 1학년(MD1)으로 진학할 수 있다. 간호사, 물리치료사, 임상병리사 등 의료 현장 경력을 기반으로 의사 전환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편입 조건은 대학별로 상이하나 일반적으로 학사학위, 병원 근무 이력, 영어 가능 여부, NMAT 점수를 기준으로 평가된다.


 

프로그램은 필리핀 의대 입학 필수시험인 NMAT 대비 수업을 제공하는 'NMAT 집중 준비반', 모든 과목을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 몰입 환경', 생물, 화학, 물리, 해부생리 등 필수 이론을 선행 학습할 수 있는 과학 기초 수업, 그리고 보건복지부 인정 의과대학과의 MOU를 통한 공식 연계 진학 루트 등이 진행된다.

 

개강 일정은 2025년 11월 또는 2026년 5월로 대학별 일정에 따라 상이하며, 모집 인원은 소수정예 15명이다.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또는 보건학사 이상이며, 제출 서류는 영문 졸업증명서, 성적표, 여권 사본 등이다. 접수는 네이버 카페 Medical City와 카카오채널을 통해 가능하다.

 

프로그램 이수 후에는 필리핀 의사 국가시험(PLE) 응시가 가능하다. 18개 인증 대학 졸업 시 한국 국시원 국가시험 응시 자격도 부여받을 수 있다. 또한 미국 ECFMG 인증 및 캘리포니아 의대 인가 대응, 영어 기반 해외 병원 인턴십 또는 취업까지 폭넓은 진로 선택이 가능하다.

 

로얄아카데미 관계자는 "학생 개개인의 조건에 맞춘 맞춤형 진학 경로를 설계하고 있으며, 정규 학위와 국시 응시까지 준비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정아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