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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혼수 핵심 품목을 프리미엄 제품으로 선택하는 '하이엔드 퍼스트' 경향이 침대 구매에서도 나타났다. 신혼부부가 선택한 에이스침대 제품 중 650만원 이상 고가 제품의 판매 비중은 지난해 상반기 31.4%에서 올해 33.0%로 증가했다. 또한 웨딩멤버스 상반기 전체 판매량 중 최고급형 매트리스 '에이스 벨라 Ⅲ'는 29.8%, '로얄에이스'는 16.9%의 비중을 차지했다.
침대 사이즈 면에서는 여유로운 수면 공간을 중시하는 대형 제품에 대한 선호가 지속됐다. 전체 매트리스 판매량 중 킹(K) 사이즈 이상이 차지한 비중은 69.3%에 달했다. 부부 각자의 체형과 수면 습관을 고려해 2개의 매트리스를 나란히 사용하는 트윈 구성에 대한 수요도 이어졌으며 이때 주로 활용되는 슈퍼싱글(SS) 사이즈 제품의 비중은 23.0%를 기록했다.
침대 프레임의 경우 호텔처럼 아늑한 침실 분위기를 연출하고자 하는 무드 인테리어 트렌드에 따라 조명 침대에 대한 관심이 이어졌다. 특히 템바보드와 LED 조명을 결합한 베스트셀러 루체III는 4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신제품 중에서는 아르코와 루나토 IV가 공간 스타일링에 특화된 프레임으로 주목받으며 전체 판매량의 10.3%를 차지했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에이스 웨딩멤버스는 고객들의 높은 참여와 만족도를 바탕으로 업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혼수 프로모션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혼수 준비 과정에서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혜택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