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노비즈協, ‘이노비즈 정책 제안 챌린지’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30010017254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5. 07. 30. 10:00

누구나 참여 가능
1
이노비즈 정책제안 챌린지 홍보 포스터.
이노비즈협회는 '이노비즈 정책 제안 챌린지'를 8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중소기업이 직접 체감하는 불합리한 제도와 개선이 필요한 정책 사각지대를 발굴해 정부에 제안하는 참여형 프로젝트다.

이노비즈기업·중소기업 정책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R&D(연구개발) 지원 △인공지능(AI)·디지털 전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글로벌 진출 △공공조달 혁신 △특허·지식재산 보호 △인재 양성·일자리 창출 △지방 동반성장 등 8대 핵심 분야 중 1개 이상에 해당하는 제안을 제출하면 된다.

참여는 온라인 접수를 통해 간편하게 가능하며 1차 심사를 통과한 우수 제안에 한해 상세 제안서를 추가 접수받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현장성, 창의성, 실현가능성 등을 종합 평가하여 최종 선정된 7건의 우수 제안은 향후 협회 주관 정책 건의 때 우선 반영한다. 각 제안자에게는 이노비즈협회장상과 함께 최대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정광천 이노비즈협회장은 "이번 정책 챌린지는 협회가 단순한 의견 수렴 창구를 넘어 기업과 정책을 연결하는 민간 주도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술혁신을 매개로 한 이노비즈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