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전문 액셀러레이터 와이앤아처는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에서 추진하는 '2025 대구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스타트업 글로벌 챌린지' 가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8월 19일까지다.
이 사업은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콘텐츠 기업에 대한 사전 교육부터 글로벌 IR, 현지 투자자 대상 피칭 및 네트워킹까지 실질적인 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기업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는 이노베이션 리더스 써밋 2025에 참여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대구시에 본사를 둔 창업 3년 이내 콘텐츠 기업이다. 게임·출판·공연 등 일부 장르는 중복성으로 인해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번 챌린지를 통해 최종 3개사 내외를 선정한다. 참가기업에는 항공료, 숙박비, 컨퍼런스 참가비 등(참가기업 1개사 1인) 전 과정을 지원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글로벌 콘텐츠 교육, 1:1 맞춤형 컨설팅, 글로벌 IR DECK 제작 등으로 구성된다. 이후 일본 도쿄 현지에서 IR 피칭, 비즈매칭, 스타트업 기관 방문 및 컨퍼런스 참관 등의 일정이 3박 4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현지 프로그램은 오는 12월 2일부터 5일까지 운영되며 이노베이션 리더스 써밋 2025와 연계해 글로벌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대구스타트업포털을 통한 온라인 접수 후 대구콘텐츠코리아랩 이메일 제출까지 모두 완료해야 최종 접수가 이뤄진다.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