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해운대 구조대원 모델로 기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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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션은'그랜드 조선 미디어'를 운영하는 신세계프라퍼티와 함께 초대형 전광판 '그랜드 조선 미디어'를 통해 '세상에서 가장 큰 라이프가드'를 선보였다. 실시간 환경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메시지 노출 시스템 구축해 <세상에서 가장 큰 라이프가드> 캠페인 영상을 온에어했다.
그랜드 조선 미디어는 해운대 해수욕장 앞 그랜드 조선 부산 외벽에 설치된 가로 25m, 세로 31m의 곡면 디지털 사이니지를 지난 6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히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신세계프라퍼티가 총괄, 이노션이 기획 및 제작을 맡았다. 초대형 사이니지에는 압도적인 크기의 해양 구조대원이 등장해 해수욕장을 찾은 피서객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안전 메시지를 전달한다.
영상에는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실시간 기상 정보, 파고 등의 데이터와 연동된 구조대원의 상황별 안전 지침을 3D 아나몰픽 기술을 활용해 입체적이면서도 현장감 있게 보여준다.
가령 파도가 세찬 날에는 부분통제 혹은 전면통제 등의 상황에 따라 구조대원이 통제 사인을 보내는 모습이 송출된다. 평상 시에는 맑음, 흐림, 비 등의 기상 변화에 따른 영상 배경 연출로 사실감을 더했다. 야간에는 CCTV를 주시하는 구조대원의 모습과 해양 안전을 위한 비상상황실 화면이 송출되면서 24시간 안전을 강조한다.
이노션 관계자는 "옥외광고물을 활용해 안전 메시지를 전달한다면 시각적 몰입도와 경각심 전달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했다"며 "해운대에서 근무하시는 실제 민간수상구조대원을 모델로 기용해 더욱 신뢰감을 주려고도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노션과 신세계프라퍼티는 해당 캠페인을 통해 궁극적으로 더 안전한 해양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사고 발생을 감소시키고, 해수욕장을 찾은 피서객에게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해운대는 매년 여름 휴가철 성수기마다 하루 평균 20만~25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국내 대표 해변 관광지이다. 최근 해수온도 상승으로 인한 이안류 발생 빈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수영 구역 이탈이나 음주 수영 등으로 인한 해양 사고 역시 매년 꾸준히 발생하고 있다. 해수욕장 현장에도 구조 인력이 상시 배치되어 있지만, 몰려드는 인파로 인해 구조대원들의 육성 안내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이러한 현실을 반영해 해수욕장과 인접한 초대형 전광판을 활용해 시각적으로 직관적인 안전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효과적인 사고 예방과 경각심 제고에 기여한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는 "해운대에서 첫 선을 보인 이번 <세상에서 가장 큰 라이프가드> 캠페인을 필두로 앞으로도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을 주는 공익 메시지를 꾸준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신세계프라퍼티 관계자는 "광고 미디어에 환경 데이터를 적용해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보다 효과적인 소통 방식을 구현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그랜드 조선 미디어는 단순한 광고 매체를 넘어 실시간 데이터 기반의 혁신적인 인터랙티브 시스템을 갖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