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썸바잇트(AwesomeBite)는 동반위와 롯데웰푸드가 먹거리에 진심인 소비자들과 함께 지역별로 숨겨진 '놀라운 한 입'을 발견한다는 의미의 캠페인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역 맛집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의 자녀 등 다양한 전국 '심청이'들이 지역 식당을 홍보하고 선정된 식당의 메뉴를 제품으로 출시해 대기업과 소상공인 공동의 수익을 창출하는 지역 상생 모델이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어썸바잇트 캠페인은 대·중소기업이 윈윈하는 지역상생 모범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동반위는 '지역 동반성장 문화확산'의 일환으로 지난해 7월 롯데웰푸드와 '지역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첫 번째 프로젝트인 '샌드위치' 제품화 공모전을 통해 부산의 '새우바오'와 경기 파주의 '필리치즈스테이크버거'를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을 통해 출시했다.
올해 진행하는 어썸바잇트 효녀심청 프로젝트는 전국 심청이가 지역 업체를 네이버 숏폼 서비스인 클립을 통해 소개하면 우수 업체 200개와 우수 추천자 50명을 선정해 세븐일레븐 상품권을 증정하고 네이버지도를 통해 해당 업체 리스트를 공개한다. 향후 우수업체 중 제품화 아이디어를 공모해 선정된 5개 업체에게 각 400만원씩 총 2000만원의 상금과 네이버 클립 크리에이터와의 협업 영상 제작·홍보, 전국 세븐일레븐을 통한 제품 판매의 기회가 제공된다. 접수 기한은 9월 7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클립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곽재욱 동반위 운영처장은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롯데웰푸드와의 협업을 통해 대·중소기업이 윈윈하는 지역 상생을 실천하고 지역 맛집이 스타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