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소공연, 유망 소상공인 상품 판매 지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22010010958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5. 08. 22. 12:28

소상공인 판매존 등 마련
'소상공인 엑스포 인(in) 광주' 개최
1
'소상공인 엑스포 인(in) 광주' 포스터
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 엑스포 인(in) 광주' 행사를 23일까지 광주시청 야외음악당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소상공인 엑스포는 각 지역을 대표하는 유망 소상공인의 상품을 한자리에 모아 홍보·판로 확대를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네이버는 클립 서비스를 통해 소상공인엑스포를 알리고 광주 지역의 가볼 만한 명소와 먹거리를 소개하고 있다.

이번 소상공인 엑스포는 지난 6월 예산에서 처음열린 이후 두 번째 개최되는 행사로 소상공인 판매존, 먹거리존, 푸드트럭, 이벤트·체험존 운영, 디제잉 공연 등이 열린다.

소공연 네이버와 이번 행사에서 광주 지역의 유망한 소상공인 가게를 발굴하고 대표 메뉴의 밀키트 제품화를 지원하며 판로 확대를 돕는다. 행사장에서는 △무등산호랭이(화덕 불고기피자) △동천한우(통삼겹 훈제바베큐) △보드란족발(불족발 세트) △신쭈꾸미(매운쭈꾸미볶음) △엄마네돼지찌개(돼지찌개) 등 지역 맛집 5곳의 제품을 밀키트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송치영 소공연 회장은 "소상공인엑스포는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행사를 넘어 소상공인들과 고객과의 만남의 장"이라며 "이를 통해 지역경제를 지탱하는 소상공인들의 소중함에 대해 우리 사회가 다시 한번 각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