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올바른 금융 지식 함양” KB금융공익재단, 유한대학교와 대학생 금융교육 강화 나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25010012180

글자크기

닫기

임우섭 기자

승인 : 2025. 08. 25. 15:56

KB재단, 콘텐츠 'KB 머니스페이스 아카데미' 제공
유한대학교, 교내 학생들에 콘텐츠 학습·활용 지원
[사진자료] (왼쪽부터) 이항 KB금융공익재단 사무국장과 양광모 유한대학교 교무처장이 지난 22일 유한대학교에서 진행된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2일 유한대학교에서 진행된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식에서 이항 KB금융공익재단 사무국장(왼쪽)과 양광모 유한대학교 교무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금융그룹
KB금융공익재단은 유한대학교와 경제·금융 교육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2일 열린 협약식에는 이항 KB재단 사무국장과 양광모 유한대 교무처장이 참석해 상호 교류와 협력의 의지를 다졌다. 이번 협약에 따라 KB재단은 유한대학교에 대학생 맞춤형 경제·금융 교육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유한대학교는 교내 학생들의 콘텐츠 학습·활용을 지원한다.

KB재단이 제공하는 콘텐츠는 'KB 머니스페이스 아카데미'다. 지출 관리, 첫 저축, 투자 기초 등 대학생들이 실제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금융 지식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주소현·한지형 이화여대 교수, 차경욱 성신여대 교수 등 금융·소비자학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했으며, MBC C&I와 함께 제작했다.

양 기관은 향후 다양한 방식으로 경제·금융교육 기회를 확장하며, 청년 세대의 금융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KB재단 관계자는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대학생을 비롯한 청년 시기에 올바른 금융 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KB금융공익재단은 앞으로도 더 많은 대학과 협력해 청년들에게 스스로 금융생활을 설계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 머니스페이스 아카데미'는 성인의 재무역량 강화를 위해 필요한 내용을 체계적으로 담은 동영상 시리즈다. KB재단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 지난 4월 KB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아주대학교에서는 신입생 필수 이수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임우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