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동반위, HD현대중공업과 협력사 ESG 지원 협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27010013131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5. 08. 27. 08:06

'2025년 협력사 ESG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1
동반성장위원회는 HD현대중공업과 '2025년 협력사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중소기업 간 지속가능한 상생협력 모델을 확산하고 협력사의 ESG 경영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4년 연속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HD현대중공업은 올해도 1억원의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하고 연말까지 총 26개 중소 협력사를 선정, 기업당 최대 500만원 규모의 맞춤형 ESG 지원을 제공한다.

선정된 기업은 동반위의 중소기업 ESG 표준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맞춤형 ESG 지표를 도출하고 이에 따른 교육, 컨설팅, 개선활동 등이 체계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동반위는 이번 지원사업의 기획과 운영을 총괄하며 ESG 성과가 우수한 중소기업에는 동반위 명의의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해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HD현대중공업은 2022년 조선업계 처음으로 해당 사업에 참여한 이후 지금까지 총 70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맞춤형 ESG 교육 및 컨설팅을 제공해 왔다. 그 결과 협력사의 ESG 지표 준수율이 기존 평균 55.1%에서 90.1%로 35.0% 포인트 상승했고 총 66개 협력사가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받았다. HD현대중공업은 동반위와의 사업 외에도 올해 300개 이상의 협력사에 ESG경영 교육을 제공하고 500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ESG 공급망 자가진단을 실시할 방침이다.

곽재욱 동반위 운영처장은 "HD현대중공업은 국내 조선업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책임 있는 리더십을 통해 협력사와 함께 ESG 가치를 실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HD현대중공업과 같은 선도 기업과 협력해 협력사와 함께 성장하고 지속가능한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