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네이버 블로그, 출시 22주년 맞아 10일 개편 나선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08010003944

글자크기

닫기

이서연 기자

승인 : 2025. 09. 08. 09:37

'기록의 발견, 즐거운 연결' 슬로건
AI기반 추천 강화, 커뮤니티 기능 확장
[이미지]
새로운 네이버 블로그 로고와 개편 예정인 블로그 홈./네이버
네이버 블로그가 서비스 출시 22주년을 맞아 '기록의 발견, 즐거운 연결'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AI 기반 추천 강화와 커뮤니티 기능 확장에 나선다.

8일 네이버에 따르면 10일 '블로그 홈'이 개편된다. 기존에는 이웃 새글 위주로 콘텐츠가 제공됐지만 앞으로는 이용자의 관심사, 이웃 관계, 활동 이력을 반영한 개인화 추천이 강화된다. 이웃 인기글, 최근 방문 블로그의 콘텐츠,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이용자가 많이 본 글 등을 모아 보여주는 방식이다. 이웃과의 관계도를 반영한 정렬 기능도 시범 도입한다.

2003년 출범한 네이버 블로그에는 현재 약 3700만 개의 블로그에 33억 건 이상의 게시물이 누적돼 있다. 네이버는 단순히 개인의 기록을 담는 공간을 넘어 관심사 기반의 콘텐츠 발견과 소통, 이용자 간 관계 확장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진화시키겠다는 전략을 밝혔다. 이를 상징하는 새로운 로고도 공개됐다.

소통 기능도 확장된다. 기존 '좋아요' 외에 '웃겨요', '놀라워요' 등 6종의 리액션 이모티콘이 추가되고 블로그 메인에 Q&A·투표 등 다양한 위젯을 설치할 수 있게 된다. 나아가 이용자들이 함께 챌린지에 참여하거나 관심사 큐레이션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기능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일구 네이버 콘텐츠서비스 부문장은 "네이버 블로그는 20년 넘게 '기록'이라는 가치를 기반으로 성장해왔다"며 "앞으로는 블로거들이 다른 이용자의 기록을 통해 새로운 관심사와 트렌드를 발견하고, 관계를 넓히는 '함께 하는 블로그'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는 홈 개편에 맞춰 오는 10일부터 23일까지 '블로그 홈 보물찾기 이벤트'를 진행,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서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