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이노베이트는 2022년 동반위와 첫 협약 체결 이후 3년간 총 36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맞춤형 ESG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해 왔다. 그 결과 ESG 지원사업에 참여한 협력사는 ESG 지표 준수율이 기존 44.1%에서 89.9%로 45.8%p 향상됐고 총 33개 협력사가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받았다.
동반위는 이번 지원사업의 기획과 운영을 총괄하며 ESG 성과가 우수한 중소기업에는 동반위 명의의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해 실질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롯데이노베이트는 협력사들이 ESG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동반위의 중소기업 ESG 표준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업종별 특성과 경영 환경을 반영한 맞춤형 ESG 지표를 구성하고 협력사 대상 ESG 교육 등을 지원한다. 롯데이노베이트는 인공지능(AI)·로봇 등 첨단 IT기술 분야의 협력사를 중심으로 ESG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기술 혁신과 사회적 가치가 함께 성장하는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달곤 동반위 위원장은 "롯데이노베이트와 같은 대기업과 협력사가 함께 ESG 경영을 실천할 때 산업 생태계는 건강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의 생태계를 공고히 하고 중소 협력기업이 ESG 역량을 발휘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