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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행사에는 조합은 참가자 전원에게 1인당 10만원씩 총 700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을 지급해 단양의 대표 전통시장인 구경시장에서 사용하도록 하고 단양의 대표적인 특산품인 단양 6쪽 마늘 1300만원 상당을 상인들을 통해 구매했다.
조합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중앙회가 민·관 합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내수·소비 활성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 내수·소비 활성화 캠페인은 '함께 소비하고, 함께 성장하는 진짜 대한민국'을 구호로 내걸고 국내여행과 지역소비를 통해 서민경제 회복과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병준 한국정보산업협동조합 이사장은 "국내 여행을 통해 지역에서 소비하는 작은 행동이 모여 지역경제에 힘이 된다"며 "조합은 조합원사 대표들과 함께 민생경제 회복과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는 활동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