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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9~14일(현지시간)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국제 모터쇼 'IAA 모빌리티 2025'에서 '차량 내 경험의 재정의: 왜 콘텐츠 생태계가 중요한가'를 주제로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콘퍼런스 연사로 나선 은 본부장은 "LG전자는 헤드유닛, 디스플레이, 커넥티비티 등을 아우르는 전장 부품 포트폴리오와 약 70년 동안 가전 및 IT 분야에서 쌓아온 고객경험 노하우를 기반으로 SDV 시대를 선도하는 독보적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차량을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사용자 경험 중심의 '바퀴 달린 생활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은 본부장은 이 같은 비전 실현을 위한 핵심 솔루션으로 차량용 웹OS 콘텐츠 플랫폼을 강조했다. 그는 "전 세계 2억4000만대 이상의 스마트TV에 적용된 웹OS를 기반으로 한 차량용 독자 플랫폼으로, 집에서 즐기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차량에서도 자연스럽게 이어갈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LG전자는 다양한 콘텐츠 업체들과 협업을 지속 강화해 풍부하고 확장 가능한 서비스 생태계를 구축하고, 2030년까지 누적 2000만대에 차량용 웹OS 콘텐츠 플랫폼 공급하며 SDV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LG전자에 따르면 이 플랫폼을 통해 웹OS에 탑재된 LG전자 FAST(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는 물론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유튜브 △티빙 △웨이브 △아기상어 키즈월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가입된 자동차용 데이터 요금제에 맞춰 차량에서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연말까지 디지털 아트감상 플랫폼 '바사리', 유럽 스트리밍 서비스 '라쿠텐TV', 독일 스트리밍 서비스 '조인', 일본 로컬 스트리밍 서비스 '유넥스트' 등을 추가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새로운 전략적 파트너 두 곳도 최초 공개했다. 첫 번째 파트너는 차량 내 게임 경험을 거실에서 즐기는 수준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 '엑스박스'다. LG전자는 차량용 웹OS 플랫폼에 '엑스박스 게임 패스' 서비스를 추가한다. 두 번째는 자동차 실내를 업무 공간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줌'과의 파트너십이다. 글로벌 화상회의 솔루션 '줌'을 차량용 웹OS 플랫폼에 네이티브 앱 형태로 추가한다. 운전자와 탑승객 모두 차량 환경에 최적화된 UX·UI를 통해 안전규정에 따라 회의를 진행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콘퍼런스에는 조병하 LG전자 웹OS플랫폼사업센터장을 비롯해 크리스 리 엑스박스 마케팅 부문장, 브랜던 잇텔손 줌 최고생태계책임자가 참석해 각 사의 비전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한 협업 방향성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