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거래 안심차단서비스·비대면 계좌 개설 안심차단서비스 이용 등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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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부 전문 강사는 이날 '알면 보이는 보이스피싱!'이라는 주제로 어르신들의 눈높이에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경찰 및 공공기관 직원 사칭 개인정보 알아내기, 가족 사고나 납치를 빙자한 금전 요구, 가짜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한 계좌이체 사고 등 최근 발생한 금융사기 피해 사례를 이야기하며 피해발생 시 대응 방안을 설명했다.
또 금융사기 피해예방 차원에서 여신거래 안심차단서비스·비대면 계좌 개설 안심차단서비스 이용과 시티즌 코난 어플 설치 등도 안내했다.
김경옥 금융소비자보호 담당임원(CCO) 상무는 "이번 교육은 디지털 금융 환경에 익숙하지 않아 전기통신금융사기에 노출될 위험이 높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특별히 마련됐다"며 "지역 어르신들이 각종 금융사기로부터 소중한 자산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