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NH농협생명, 생성형 AI 경진대회 개최… 업무 접목 AI 아이디어 발굴 초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15010007988

글자크기

닫기

김민혁 기자

승인 : 2025. 09. 15. 13:07

고객경험 개선·내부 프로세스 효율화 핵심 주제
우수 아이디어, 구체화 단계 후 실제 업무 적용 검토
농협생명 AI 경진대회 포스터(보도자료용)(1)
/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은 임직원의 인공지능(AI) 활용 역량 강화를 통한 업무 혁신을 위해 '생성형 AI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날부터 시작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고객경험 개선과 내부 프로세스 효율화를 핵심 주제로 삼아 업무에 접목할 수 있는 AI 아이디어와 우수 사례를 발굴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대회는 전 임직원이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또 임직원이 직접 AI를 활용해 실무에서 성과를 거둔 사례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제안을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단순한 경연에 그치지 않고, 임직원들이 자발저긍로 AI 기술을 학습하고 협업하는 과정 자체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아울러 우수 아이디어는 구체화 단계를 거쳐 실제 업무 적용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손남태 NH농협생명 디지털사업부장은 "AI는 보험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핵심 기술"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임직원의 창의적인 역량을 결집하고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하겠다고 말했다.
김민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