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李대통령, 뉴욕 도착…3박5일 유엔총회 일정 시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23010012211

글자크기

닫기

뉴욕 홍선미 기자

승인 : 2025. 09. 23. 02:01

뉴욕 도착한 이재명 대통령
유엔총회 참석차 미국을 방문한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22일(현지시간) 뉴욕 JFK공항에 착륙한 공군 1호기에서 환영객에게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2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JFK 국제공항에 도착했다.

이날 정오께 JFK 국제공항에 도착한 이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는 차지훈 주유엔대표부 대사 부부, 강경화 주미대사 내정자, 이상호 주뉴욕 총영사대리 부부의 영접을 받으며 공군1호기에서 내렸다.

이 대통령은 이날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의 래리 핑크 최고경영자(CEO)와 미국 상·하원 의원단 등을 접견하며 3박 5일의 유엔총회 순방 일정을 시작한다. 김 여사와 뉴욕 동포 간담회도 주재한다.

이튿날인 23일에는 유엔총회 기조연설자로 나서 '민주 대한민국의 복귀'를 천명하고, '한반도 비핵화' 목표 도달을 위한 로드맵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24일에는 한국 대통령으로는 처음으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의장 자격으로 안보리 공개 토의를 주재하고, 25일에는 세계 투자의 중심지인 뉴욕 맨해튼에서 한국 투자를 독려하는 세일즈 외교에도 나선다.

홍선미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