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퀄컴, 스냅드래곤 8 엘리트 5세대 공개…내년 상반기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25010013835

글자크기

닫기

김영진 기자

승인 : 2025. 09. 25. 09:22

강력한 배터리 수명·초고속 AI 처리 성능 탑재
경쟁사 대비 최대 75% 향상된 성능
내년 PC부터 탑재
스냅드래곤 8 엘리트 5세대_2
스냅드래곤 8 엘리트 5세대./퀄컴
퀄컴 테크날러지스(Qualcomm Technologies, Inc.)가 차세대 프리미엄 윈도우 PC용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 X2 엘리트 익스트림(Snapdragon® X2 Elite Extreme)과 스냅드래곤 X2 엘리트(Snapdragon® X2 Elite)를 공개하며 윈도우 PC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25일 퀄컴에 따르면 이번 두 제품은 강력한 성능과 수일간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 초고속 AI 처리 성능을 탑재했다.

스냅드래곤 X2 엘리트 익스트림은 에이전트형 AI 경험과 고난도 데이터 분석, 미디어 편집, 과학 연구 등 전문가를 위한 울트라 프리미엄 PC를 겨냥해 설계됐다. 3세대 퀄컴 오라이온 CPU(Qualcomm Oryon™ CPU)를 탑재해 윈도우 환경에서 가장 빠르고 전력 효율적인 성능을 제공하며 경쟁사 대비 최대 75% 향상된 성능을 구현했다.

또 새롭게 설계된 퀄컴 아드레노 GPU(Qualcomm® Adreno™ GPU)는 이전 세대보다 2.3배 향상된 와트당 성능과 전력 효율을 자랑한다. 여기에 퀄컴 헥사곤 NPU(Qualcomm® Hexagon™ NPU)는 80 TOPS에 달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AI 처리 성능을 지원해 코파일럿 플러스(Copilot+) PC에서 다중 AI 작업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다.

스냅드래곤 X2 엘리트 익스트림_1
스냅드래곤 X2 엘리트 익스트림./퀄컴
스냅드래곤 X2 엘리트는 프리미엄 PC의 멀티태스킹 성능을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ISO 전력 조건에서 최대 31% 더 빠른 속도를 제공하고 전력 소모는 최대 43% 절감했다. 또한 80 TOPS AI 성능으로 코파일럿+ 등 다양한 AI 경험을 지원해 얇고 가벼운 기기에서도 충전기 없이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케다르 콘답(Kedar Kondap) 퀄컴 수석 부사장 겸 컴퓨팅 및 게이밍 부문 본부장은 "스냅드래곤 X2 엘리트는 PC 산업에서의 퀄컴의 리더십을 강화하며 사용자들이 당연히 누려야 할 경험을 구현하는 성능, AI 처리, 배터리 수명에서 획기적인 도약을 보여준다"며 "퀄컴은 기술 혁신의 한계를 끊임없이 뛰어넘고 새로운 업계 표준을 제시하는 획기적인 제품을 선보여 PC의 가능성을 재정의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스냅드래곤 X2 엘리트가 탑재된 PC는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김영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