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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소상공인 PB·직매입 상담회는 지난 5,7월 행사에 이어 올해 3번째로 개최되는 행사로 우수 소상공인의 PB·직매입 판로 개척을 돕고자 마련됐다.
상담회 현장에는 선정 소상공인 155개사와 SSG, 무신사, 오아시스 등 PB·직매입 운영 유통사 상품기획자(MD) 약 60명이 한자리에 모여 일대일 상담을 진행한다. 참여 소상공인은 사전 조사를 통해 선택한 희망 분야의 유통사와 매칭돼 평균 약 3회 이상 상담을 지원받게 되며 1회 상담시간은 충분한 상담이 가능하도록 최대 30분까지 부여된다.
그 외에도 행사 현장에는 상담회 참여 소상공인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전시 홍보관'이 마련돼 소상공인 제품의 홍보를 돕는다. 또한 현직 유통사 MD 등 전문가가 진행하는 '현장교육'이 마련돼 상담회를 찾는 소상공인에게 유익한 정보도 제공한다.
이태식 한유원 대표이사는 "대형 온라인 유통 플랫폼 입점에 대한 소상공인의 니즈는 여전히 증가하고 있다"며 "안정적으로 매출을 확보할 수 있는 PB·직매입 판로에 대한 니즈가 함께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번 행사가 현장을 찾은 소상공인이 유통사와 상담을 통해 실질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