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유원, ‘소상공인 자체브랜드(PB)·직매입 상담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29010015629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5. 09. 29. 12:16

선정 소상공인 155개사 등 60명 참여
1
소상공인 자체브랜드(PB)·직매입 상담회 포스터.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은 우수한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30일 부산 벡스코에서 '소상공인 자체브랜드(PB)·직매입 상담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소상공인 PB·직매입 상담회는 지난 5,7월 행사에 이어 올해 3번째로 개최되는 행사로 우수 소상공인의 PB·직매입 판로 개척을 돕고자 마련됐다.

상담회 현장에는 선정 소상공인 155개사와 SSG, 무신사, 오아시스 등 PB·직매입 운영 유통사 상품기획자(MD) 약 60명이 한자리에 모여 일대일 상담을 진행한다. 참여 소상공인은 사전 조사를 통해 선택한 희망 분야의 유통사와 매칭돼 평균 약 3회 이상 상담을 지원받게 되며 1회 상담시간은 충분한 상담이 가능하도록 최대 30분까지 부여된다.

그 외에도 행사 현장에는 상담회 참여 소상공인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전시 홍보관'이 마련돼 소상공인 제품의 홍보를 돕는다. 또한 현직 유통사 MD 등 전문가가 진행하는 '현장교육'이 마련돼 상담회를 찾는 소상공인에게 유익한 정보도 제공한다.

이태식 한유원 대표이사는 "대형 온라인 유통 플랫폼 입점에 대한 소상공인의 니즈는 여전히 증가하고 있다"며 "안정적으로 매출을 확보할 수 있는 PB·직매입 판로에 대한 니즈가 함께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번 행사가 현장을 찾은 소상공인이 유통사와 상담을 통해 실질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