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탈 퇴직연금 비교공시에 따르면, 2025년 9월말 하나은행의 퇴직연금 적립금은 총44조1093억원으로, 전년 말 대비 3조8349억원 증가했다.
하나은행은 지난 2023년과 2024년 2년 연속 금융권에서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올해도 매분기마다 은행권 적립금 증가 1위를 달성하며, '퇴직연금 1등 은행'으로서 위상을 공고했다.
이와 더불어 하나은행은 2025년 3분기 확정기여형(DC) 원리금비보장 부문 운용 수익률에서도 17.18%로 시중은행 1위를 기록하며 전문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는 지난 8월 부터 연금 전문 컨설턴트가 상담 전용 차량과 함께 손님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직접 찾아가는 '움직이는 연금 더드림 라운지'와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원거리 소재 퇴직연금 손님에게 전문적인 대면 상담을 제공하는 등 하나은행만의 차별화된 손님 맞춤형 연금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한 결과다.
또한 지난 3월 금융권 최초로 AI 기반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일임 서비스'를 개시하였으며, 지난 4월에는 은행권 최초로 카카오톡을 통해 맞춤형 투자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하나 MP 구독서비스'를 출시했다. 비대면 채널에서도 손님들이 쉽고 편리하게 연금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하나은행 연금사업단 관계자는 "하나은행을 연금자산관리의 든든한 동반자로 선택해주신 손님들의 성원에 힘입어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손님의 연금자산이 안정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용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