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영국 차트 18주 연속 상위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26010009809

글자크기

닫기

이다혜 기자

승인 : 2025. 10. 26. 08:23

'골든' '테이크다운' 등 OST 4곡 동시 차트인
'왓 잇 사운즈 라이크', 13위로 차트 합류
블랙핑크 로제, '아파트'로 53주 연속 진입
케이팝데몬헌터스
'케이팝데몬헌터스'/넷플릭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OST '골든(Golden)'이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에 18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영화의 흥행과 함께 OST의 장기적인 글로벌 인기 역시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24일(현지시간) 발표된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골든'은 지난주와 동일하게 3위를 유지했다. 지난 6월 첫 진입 당시 93위에서 시작해 꾸준히 순위를 끌어올렸고 비연속 통산 8주 동안 1위를 기록했다. 이는 K-팝 아티스트로서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이후 13년 만의 최장 정상 기록이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OST로서도 이례적인 성과다.

'골든'은 극중 헌트릭스가 부른 곡으로 한국계 미국인 작곡가 이재, 가수 오드리 누나, 레이 아미가 공동 작업에 참여했다. 세 사람은 극 중 캐릭터의 목소리와 가창을 동시에 맡아 음악과 서사를 유기적으로 결합했다. 강렬한 신스팝 기반의 사운드와 '빛을 잃지 말라'는 메시지가 글로벌 청취자에게 폭넓게 공감을 얻었다는 평가다.

OST의 다른 수록곡들도 연이어 호성적을 거뒀다.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은 지난주보다 세 계단 상승한 9위를 기록하며 역주행했다. '왓 잇 사운즈 라이크'(What It Sounds Like)는 13위로 새롭게 차트에 진입했다.

트와이스 지효·정연·채영이 부른 '테이크다운'(Takedown)은 98위로 13주 연속 '톱 100'에 머물렀다. 이로써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는 총 4곡이 동시에 차트에 오르며 작품 전체가 하나의 음악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한편 K-팝 대표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들의 해외 협업곡도 여전히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지수와 영국 가수 제인이 함께한 '아이즈 클로즈드'(EYES CLOSED)는 59위로 2주 연속 진입했다. 로제와 브루노 마스가 함께한 글로벌 히트곡 '아파트'(APT.)는 66위로 53주 연속 차트에 머물며 장기 흥행을 이어갔다.
이다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