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중기부, 화장품 중소브랜드사 지원강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31010013870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5. 10. 31. 13:31

'케이(K) 뷰티론' 변경 공고 시행
1
중소벤처기업부는 31일 우수 화장품 브랜드사의 신제품 생산에 소요되는 자금을 지원하는 '케이(K) 뷰티론' 변경 공고를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케이 뷰티론은 중소브랜드사(발주기업)와 제조기업(수주기업)으로 구성된 화장품 산업 생태계를 종합 고려해 생산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브랜드사가 시장에 원활히 진입할 수 있도록 발주서를 근거로 제조기업(수주기업)의 추천을 거쳐 지원하는 정책자금으로 올해 4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번 변경공고는 케이 뷰티론 시범운영 과정에서 제기된 다양한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더 많은 중소브랜드사와 제조기업이 성장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참여 범위를 확대하는 방안을 포함했다.

그간 제조기업(수주기업)의 추천 과정에서 발생하는 행정부담 완화를 위해 대한화장품협회와의 협업 트랙을 운영했으나 이번 변경공고를 통해 유망 중소브랜드사가 추천서 없이도 발주 증빙서류를 근거로 신청할 수 있는 트랙을 신설했다. 이 경우에는 추천서를 대신하여 정책우선도평가를 거치게 된다.

케이 뷰티론 정책자금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중기부 누리집,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중진공 디지털지점을 통해 가능하다.

이순배 중기부글로벌성장정책관은 "케이뷰티 중소기업의 성장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반영해 제도를 내실화하겠다"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