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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유통의 시대, 지속 가능한 고객가치 제안'을 주제로 지난달 31일 제주대학교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전국 88개 대학생 팀이 참가해 역대 최대 지원률을 기록했다. 예선을 통과한 5개 팀이 본선에서 혁신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대상은 계명대학교 '마나마나팀'이 수상했다. 이 팀은 지역사회와 연계한 구매과정에서 즐거움을 줄 수 있는 CSV 활동을 제안해 실현 가능성과 사회적 가치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은 호서대 'MOM에 들때까지 AliBOOT팀'과 동덕여대·경희대 '문화제 팀'이, 장려상은 계명대 '알2바바 팀'과 이화여대·상명대·인하대 '고유한팀'이 각각 수상했다.
에릭 펠레티어 알리바바 국제 대외협력 총괄 부사장은 "이번 경진대회에서 제시된 청년들의 아이디어는 알리바바 그룹의 한국 사회 내 사회적 책임 강화 활동에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다"며 "청년들이 창의성을 발휘하고 국내 유통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박경도 한국유통학회장은 "이번 대회는 단순한 공모전을 넘어 청년들이 유통의 미래를 직접 구상하고 제안하는 실험의 장이었다"며 "학생들의 참신한 상상력과 현장 감각이 실제 산업 혁신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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