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제일기획, 6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평과’서 최우수 등급 획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03010000534

글자크기

닫기

김영진 기자

승인 : 2025. 11. 03. 08:41

광고업계 최초
'최우수 명예기업'에도 4년 연속 선정
CHEIL_LOGO
제일기획이 동반위가 발표한 '2024 동반성장지수 평과 결과'에서 광고업계 최초로 6년 연속 취우수 등급을 획득했다./제일기획
제일기획은 동반성장위원회(동반위)가 발표한 '2024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과 결과'에서 광고업계 최초로 6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제일기획은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기업에게 부여하는 '최우수 명예기업'에도 4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제일기획은 협력회사를 함께 성장하는 핵심 파트너로 인식하고 실질적인 상생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2015년부터 협력회사와의 상생을 위한 전담 부서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협력회사와 함께하는 정기 공유회를 개최,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반영하는 등 활발히 소통 중이다.

또한 '공정거래 자율준수 사전예방 프로그램'과 '조기경보(Early Warning) 시스템'을 통해 불공정 하도급 거래를 사전 차단하고 정기적인 제반 법규 준수 여부를 점검하는 등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문화 정착에 앞장 서고 있다.

이외에도 제일기획은 협력회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문기관을 통한 인사노무컨설팅 지원, 협력회사의 우수인력 확보를 위한 채용 시스템 지원, 경쟁력 강화 및 판로 확대 지원, 지역경제활성화 프로그램 연계 등 실질적인 상생 지원책 등이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 관계 확립과 실질적인 협력회사의 성장 및 경쟁력 향상 지원을 통해 업계 전반의 건강한 상생 생태계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동반위는 대·중소기업간 동반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매년 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하는 동반성장지수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 동반위가 230개사의 2024년도 동반성장지수를 평가해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제일기획을 비롯해 40개 기업이 최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이 중 '최우수 명예기업(3개년 이상 연속 최우수)'에는 19개사가 선정됐다.
김영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