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핏 TV 판매 호조, 인터넷 BM 성장세 지속 확대 덕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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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스카이라이프는 "비용 효율화와 핵심사업 경쟁력 강화, 자회사 콘텐츠 무형자산 상각비 감소가 영업이익 증대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당기순이익은 12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76.5% 증가했다. 연결기준 3분기 매출은 2469억원으로 지난해 3분기에 비해 3.9%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KT스카이라이프의 별도 기준 영업이익은 164억원, 당기순이익은 11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3.4%, 50% 증가했다.
지난 7월 출시한 IPTV(인터넷TV) 서비스 '아이핏 TV' 신규가입자 수가 매달 꾸준히 증가하며 방송 가입자 감소 추세가 완화됐고 인터넷 판매도 증가해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BM)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다고 회사는 전했다. 인터넷 가입자 수는 9월 한 달간 순증 1만명을 기록했다.
자회사 kt ENA는 '착한여자 부세미' 등 오리지널 드라마의 흥행과 '나는 솔로' 세계관 확대로 채널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ENA 채널은 3분기 '수도권 2049 시청률 순위' 9위에 올랐으며 유료방송 광고시장 점유율 7.4%를 기록했다.
최영범 KT스카이라이프 대표는 "유료방송 시장 침체와 경쟁 심화에도 불구하고 실적 개선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비용 효율화와 핵심 사업 경쟁력 강화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